그러면서 나를 꼭 안아주셨다

Posted by 트럼프h
2016. 7. 13. 12:21 카테고리 없음

 

 

 

 

 

 

그러면서 나를 꼭 안아주셨다

 

 

 

 

 

 

 

외동아들이었던 나는 자주 심심해했고, 부모님에게 동생을 낳아달라고 졸랐다.

내가 열여섯 살이 되던 해 마침내 부모님은 며칠 동안 신부님과 상의를 하고 오시더니 고아원에서 동생을 입양하기로 결정하셨다. 하느님의 뜻에 따라 어려움에 처한 아이에게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해주기 위해서였다.

입양될 아이는 열두 살이고 나와 네 살 터울의 여자아이라고 했다.

어머니, 동생은 언제 와요?

 

 

 

 

 

나는 매일 어머니를 졸랐고, 마침내 내일 집으로 동생이 온다고 했다. 그날 밤 늦도록 나는 잠을 이룰 수 없었다.

세준이와 면담하는 안드레아 신부님이시죠? 저는 강우석 주임이라고 합니다.

누군가가 불쑥 손을 내밀어 악수를 청했다. 고개를 드니 온화한 인상에 남자가 웃고있었다.일주일에 한번씩 세준을 만나기로 했고 오늘은 그와의 두 번째 만남이었다. 물론 세준이는 내켜하지 않았지만.

. 반갑습니다.

 

 

 

 

 

 

나는 웃으면서 악수를 했다.

저, 그런데 많이 젊어보이십니다. 실례지만, 신부님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올해 서른 셋입니다.

그렇군요. 그렇게 안보이는데….

그는 붙임성이 좋은 성격인 듯 했다. 그리고 잠시 침묵이 흐르고 있을 때 정막을 깨며 교도관이 세준이를 데리고 나왔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