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나는 세상이 불공평하기 때문에 신이 존재한다고

Posted by 트럼프h
2016. 7. 29. 11:48 카테고리 없음

 

 

 

 

 

하지만 나는 세상이 불공평하기 때문에 신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단다. 신이 불공평하게 만든 것에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인간의 불공평한 환경 속에서 신이 그 환경에 맞게 우리를 인도해 주기 때문이지. 우리가 그 환경 속에서 얼마나 잘 살아가느냐에 따라 나중에 우리는 공평해 지는 거지. 가난한 집안에 태어난 사람은 그런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노력하며 올바르게 살고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난 사람은 게을러지거나 교만해지지 않고 올바르게 산다면 나중에 우리는 공평하게 된단다. 만약 정말 신이 없다면 인간은 오히려 태어날 때부터 모두가 공평해져야 하는 거 아닐까?

 

 

 

 

전부다 똑같은 인간인데 왜 누구는 평생 동안 호화롭게 살고 누구는 불행 속에서 사는 것일까? 신이 없다면 세상의 불공평은 오히려 더 설명될 수 없는 것 같구나.”

․ ․ ․ ․ ․ ․.

청년은 그날도 힘들어하는 소년을 밤늦게 까지 상담해 주었다. 피곤한 일이었지만 청년은 즐거웠다. 힘들어하는 소년에게 희망을 준다는 것이 청년에게는 더 없는 행복이었다.

 

 

 

 

집에 돌아가려던 청년은 아내에게 줄 장미꽃을 한 아름 샀다. 그리고 딸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도 샀다. 그리고 아내의 생일 선물을 사는 것도 잊지 않았다. 청년은 집에 돌아가는 버스에서 아내와 딸이 좋아할 표정을 떠올리며 행복했다. 그런 청년에게 버스 라디오에서 나오는 긴급뉴스는 귀에 들어오지 않았다.

게시글 공유하기